2013년 8월 25일 일요일

중국 아마존에서 전자책 구입하기

요즘은 중국어 공부로 킨들을 활용하고 있어서 잠깐 이 이야기를 해볼까 해서 끄적여 본다. 아마존(AMAZON)은 미국 최대의 온라인 마켓이다. 일본이나 독일, 영국 등 각국에 발을 뻗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마존은 알아도 중국 아마존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꽤 있다. 중국 아마존도 킨들 페이퍼와 킨들 파이어HD를 판매하고 있다. 이 말은 중국어 전자책을 취급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사실 몇 년전에 중국에서 체류할 때도 중국 아마존을 이용하기는 했지만 전자책 시장은 전무했고 오리지널 아마존과는 다른 중국향이 너무 강해 거부감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었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아마존 이름을 가져와서 알리바바라는 중국 인터넷 상거래 회사에서 운영한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아마존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고 사이트도 깔끔해져서 쇼핑하기에 좋다.

무엇보다도 마음에 드는 건 전자책 할인이 매일 혹은 매주, 매달 업데이트 되면서 값싸고 양질의 중국 서적들이 마구 올라온 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예전 중국주소로 한국 신용카드를 이용해 결제에 성공해서 좋아라 하면서 마구 결제했는데, 다음날 계정이 막혀 버렸다. 그래서 중국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연락했더니 한국IP에서 사용되서 막았다는 것이었다. 잠시 고민하다 IP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해 중국인 것처럼 하고 기프트 카드를 구입했다. 기프트 카드는 한번 구입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신경 안쓸 것 같아서. 역시나 일주일 넘게 잘 사용하고 있다. 약 100위안 정도 써서 30권 정도 구입해 놓은 것 같다. 책은 역시 마음이 든든해 진다.



중국 아마존 주소는 www.amazon.cn 이고 회원가입이나 기타 사용은 기존 아마존과 거의 동일하다. 중국어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도 구글 번역돌려가면서 하면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킨들이나 전자책 외에도 다양한 중국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게 해놔서 앞으로 자주 자주 둘러 보게 될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